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분석진은 자체 보고서를 통해 금년 가상화폐 시장을 이끌 핵심 분야로 무기한 선물, 예측 시장,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제시했다.
분석진은 보고서에서 가상화폐 시장 흐름이 파생상품 지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파생상품 비중이 커지면서 가상화폐 가격이 단순한 기대감보다 포지션 구조와 유동성, 펀딩비 변화에 크게 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무기한 선물은 가상화폐 시장 활동의 핵심 축으로 부상했으며, 주요 거래소 전반에서 거래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2025년 말 무기한 선물 시장 내 대규모 자금 청산 사태 이후 레버리지(차입) 자금이 크게 축소되는 변화가 일어났다”라면서도 “대규모 자금 청산은 시장 위축보다는 과도한 투기적 요소가 제거된 ‘구조적 리셋’으로 무기한 선물 투자 자체는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예측시장은 실험적 상품에서 벗어난 지속 가능한 금융 인프라(기반구조)로 소개됐다. 예측시장은 인플레이션(물가상승률) 지표, 선거 결과, 중앙은행 정책, 인수합병(M&A) 등 특정 사건의 결과에 직접 베팅하는 생태계를 지칭하는 용어다.

코인베이스 가상화폐 거래소 분석진이 올해 가상화폐 시장 주도 섹터로 ▲무기한 선물 ▲예측시장 ▲스테이블코인을 꼽았다(사진=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는 거래 규모와 함께 생태계 참여자가 증가하면서 예측시장이 단순한 실험을 넘어 사람들이 미래를 예측하고 위험을 관리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예측시장 플랫폼이 늘어남에 따라 여러 시장을 한눈에 보고 효율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투자자 수요가 커지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분석진은 “일부 지역에서 규제 명확성이 확보되면서 예측시장은 가상화폐 투자자를 넘어 일반 대중으로 사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라고 부연했다.
마지막으로 코인베이스는 스테이블코인과 결제를 올해 가상화폐 시장의 마지막 성장 축으로 지목했다. 스테이블코인은 미국 달러화 등 법정화폐 또는 금(金)과 같은 특정 자산의 가치를 일대일로 추종하는 가상화폐다.
보고서에서 스테이블코인과 결제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지속적인 실물 활용 사례로 평가됐다.
분석진은 스테이블코인 거래량이 투기적 거래가 아닌 결제, 국경 간 송금, 유동성 관리 등 실질적인 용도를 중심으로 성장 중인 점을 조명했다. 스테이블코인 결제 활동이 자동화된 거래 전략과 인공지능(AI) 기반 애플리케이션 등 다른 영역과 점점 더 밀접하게 연결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코인베이스 가상화폐 거래소 분석진이 올해 가상화폐 시장 주도 섹터로 ▲무기한 선물 ▲예측시장 ▲스테이블코인을 꼽았다(사진=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는 인공지능을 가상화폐 및 스테이블코인 경쟁 압력으로 보기보다는 블록체인 기반 결제를 공고히 할 요소로 보고 있다.
출처 : https://www.kh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0242
네이버 로그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