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주간 [보고서](reports/)와 지난 뉴스레터에서 자세히 설명했듯이, [블록체인 프로토콜 전쟁](news/blockchain-protocol-wars/)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이제 막다른 골목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자금력이 풍부한 핀테크 기업들이 여러 제품/프로토콜을 발표하면서 매우 중요한 한 주였습니다.
우리의 주간 기사에서 자세히 설명한 바와 같이 보고서 그리고 과거 뉴스레터에서는 다음과 같은 선이 모래 위에 그어지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프로토콜 전쟁이번 주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자금력이 풍부한 FinTech 기업들이 여러 제품/프로토콜을 발표하면서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며칠 전 매우 중요한 릴리스가 이루어졌습니다. Blockstream이 릴리스되었습니다. 첫 번째 기능 제품 "리퀴드(Liquid)"라고 불리는 이 플랫폼은 참여 거래소 간 비트코인 전송을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사이드체인 프로젝트의 성공은 여러 측면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첫째, 프라이빗 블록체인이 양방향 페그를 통해 비트코인 프로토콜에 연결될 수 있음을 금융계에 보여줄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현재 모든 거래소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유동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거래소 간 유동성 공유는 단일 대규모 거래자로 인한 가격 폭락이나 2월 말 비트파이넥스에서 발생했던 마진 콜과 같은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소 간 차익거래 기회를 줄이고 가격 책정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참고:** Blockstream의 Liquid Protocol – 이름은 유사하지만 "BNC-BLX"라고도 하는 저희의 '비트코인 Liquid Index'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이 지수는 비트코인의 종합적인 과거 가격 지수이며, 결제 시 실시간 피드로도 제공되며, 현재 기관 투자자용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미들웨어:
Blockstream의 발표 외에도 이번 주에 Ripple(구 Ripple Labs)에서 새로운 프로토콜인 "인터레저."

인터레저는 기존 법정화폐든 암호화폐든 다른 원장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R3CEV, Hyperledger, Chain 등에서 진행 중인 작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기술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법정 원장(또는 계좌)과 비트코인 원장 간의 이체에 영향을 미치고, 아마도 이를 용이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들은 여전히 은행과의 관계를 맺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에 투자하는 은행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리플이 하는 일은 매우 영리해 보입니다. 리플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은 원장을 포함한 다른 원장과도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토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인터레저를 프로토콜로 만듦으로써 리플은 여러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간의 가교 역할을 했을 수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공평한 경쟁의 장을 마련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으며, 이 프로토콜이 활용된다면 리플 토큰과 이를 보호하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에 큰 신뢰를 얻게 될 것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기존 금융 기관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는 여전히 중요한 주제입니다. 점점 더 많은 기술 기업들이 금융 분야로 진출함에 따라 내년쯤에는 이러한 패러다임에 도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동안 저희는 누가 최초로 제대로 작동하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중요한 소식을 계속해서 찾고 있습니다.
**전체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규제, 블록체인 동향, 비트코인 기술 분석, 비트코인 시장 활동, 이벤트 및 리소스. 아직 확인하지 않으셨다면 자세한 주간 보고서를 확인하세요.
https://bravenewcoin.com/ko/%ED%86%B5%EC%B0%B0%EB%A0%A5/%EB%B8%94%EB%A1%9D%EC%B2%B4%EC%9D%B8%EC%9D%B4-%EC%84%B8%EC%83%81%EC%9D%84-%EB%A8%B9%EC%96%B4%EC%B9%98%EC%9A%B0%EA%B3%A0-%EC%9E%88%EB%8B%A4
네이버 로그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