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파이낸스가 BNB 체인 확장을 발표하며 글로벌 주식 거래 판도를 바꿀 선두주자로 우뚝 섰다. 온도파이낸스는 디파이와 전통 자산을 융합한 회사로 이름을 알렸으며, 토큰화된 증권에 대한 글로벌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중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온도파이낸스는 지난 9월에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토큰화된 미국 주식과 ETF를 출시한 데 이어 자사 플랫폼인 온도글로벌마켓(Ondo Global Markets)을 BNB 체인에 적용할 계획이다.
BNB 체인 통합의 의미
이번 발표로 미국 외 투자자들은 블록체인 기반 결제나 수탁 시스템으로 24시간 내내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 온도글로벌마켓은 이더리움 출시 후 불과 몇 주 만에 총 예치금 3억 5천만 달러를 돌파하며 온체인 거래량 6억 6천 9백만 달러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초기 수요가 매우 강세임을 나타내는 지표로 해석된다.
온도파이낸스의 최고경영자인 네이선 올먼(Nathan Allman)은 BNB 체인 확장을 “새로운 고객층에 다가가기 위한 핵심 단계”라며 이번 발표를 언급했다. 온도파이낸스는 BNB 체인의 빠르고 저렴한 생태계를 활용해 아시아와 중남미 지역의 사용자들에게 토큰화된 미국 자산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도파이낸스 행보
2022년 온도파이낸스는 2천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라운드를 공동 주도하며 꾸준히 성장해 왔다. 당해 말에는 1천만 달러 규모의 공개 토큰 판매를 진행하며 자금을 확보했다. 최근에는 실물자산 토큰화(RWA)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여기에는 도널프 트럼프 대통령 일가가 지원하는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orld Liberty Financial)과의 협업이 포함된다.
BNB 체인의 사업 개발 책임자인 사라 송(Sarah Song)은 “온도파이낸스의 등장이 BNB 체인이 RWA 분야에서 더욱 강력한 추진력을 얻고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라며, “RWA가 블록체인 혁신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영역”이라고 덧붙였다.
온도파이낸스 전망
가상자산 데이터 제공업체인 디파이라마(DeFiLlama)에 따르면, 현재 온도파이낸스는 총 18억 달러에 달하는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해당 수치는 투자자들의 신뢰와 블록체인 기반 금융 시장의 확장을 반영한다. 또한, 온도파이낸스는 블록체인 업계 모두가 토큰화에 열광하는 상황에서 섣부른 도입보다 명확한 제도에 투명한 결제 구조가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이는 온도파이낸스의 투명성을 입증한다. 업계에서는 온도파이낸스의 행보와 사업의 투명성에 온도파이낸스 전망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출저 : https://cryptodnes.bg/kr/ondo-finances-bnb-chain-expansion-could-change-how-the-world-trades-stocks/
네이버 로그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