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도박 규제 당국이 FIFA Collect 플랫폼에서 판매된 블록체인 기반 “구매 권리” 토큰에 대해 불법 도박이라며 국제 축구 연맹(FIFA)을 상대로 형사 고소를 제기했습니다.

스위스 도박 규제 당국인 Gespa는 축구 관리 기구 FIFA의 블록체인 기반 토큰에 대해 지역 당국에 형사 고소를 제기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규제 당국은 FIFA Collect 플랫폼에서의 “구매 권리 토큰” 판매를 불법 도박 서비스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bn_top_ad]
형사 고소는 거의 2주 전에 Gespa의 이사인 Manuel Richard가 토큰이 도박법을 위반했는지 여부에 대한 조사를 확인한 이후에 진행되었습니다. 당시 스위스 규제 당국은 초기 평가에서는 조사를 중단할 만한 이유가 충분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Bitcoin.com News에서 보도한 대로, 규제 당국은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능한지를 검토 중이었습니다.
최근 Bloomberg 보고서는 Gespa가 토큰이나 그 제공이 도박의 한 형태라고 결론지었다고 제시합니다.
“도박법적 관점에서 보면, 해당 제안은 부분적으로는 복권이며 부분적으로는 스포츠 베팅(최종권리)입니다.”라는 10월 17일에 발표된 성명서가 인용되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Gespa는 도박 규정 위반을 기소 당국에 신고해야 합니다. 또한 규제 당국은 위반을 저지른 엔티티에게 혐의 중단을 명령할 권한이 있습니다.
2024년에 출시된 구매 권리 토큰은 소유자가 월드컵 경기 티켓을 구매할 권리를 부여하지만, 그들의 선호 팀이 진출해야 합니다. 이 계획은 FIFA가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이도록 했지만, 금지된 가격과 토큰이 가장 비싼 경기의 권리만 부여한다는 주장은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한편, 비판자들은 “구매 권리” 계획의 설계가 토큰의 효용성을 심각하게 제한한다고 주장하며, 소수의 소유자만이 실제 월드컵 티켓으로 권리를 성공적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그 결과, 이들은 행사가 끝난 후 기능이나 잔여 가치가 없는 무가치한 디지털 칩을 잡고 실망하는 투자자들의 대량을 초래할 것이라고 걱정합니다.
- 스위스에서 FIFA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스위스의 도박 규제 당국인 Gespa가 스위스 현지 당국에 FIFA에 대해 형사 고소를 제기했습니다.
- 스위스에서 FIFA 토큰의 법적 문제는 무엇인가요? Gespa는 FIFA Collect 플랫폼에서의 블록체인 기반 “구매 권리 토큰” 판매를 스위스 법에 따라 불법이며 허가받지 않은 도박 서비스라고 판단했습니다.
- 스위스 규제 당국이 토큰을 불법 도박이라고 간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Gespa는 그 결과가 지불된 금전적 지분 후의 기회에 달려 있기 때문에 토큰이 불법 복권과 스포츠 베팅의 혼합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 스위스에서 FIFA의 토큰 플랫폼에 대한 잠재적 결과는 무엇인가요? Gespa는 스위스 기소 당국의 결정 대기 동안 FIFA가 토큰 판매를 중단하도록 명령할 권한이 있습니다.
출저 : https://news.bitcoin.com/ko/seuwiseu-gyuje-dang-gug-bulrokchein-token-gwanryeon-fifa-e-daehae-hingsa-goso-je-gi/
네이버 로그인
|




